제테크/주식

주식사는 법, 주식하는 법 - 기초부터 정리

선한터 2020. 9. 11. 13: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선한터입니다.

처음 포스팅을 바로 주식 사는 법 기초부터 정리하자입니다.

주식하는 법, 주식사는 법

 

요즘 3월에 코로나 주식이 폭망 하고 한국경제가 위험하니 뭐니 하다가

동학 개미 운동 등에 붐이 일어나면서 전 국민이 주식에 관심을 가져오게 되었죠?

그리고 그때 주식을 시작해서 수익을 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때 샀어야지 지금은 다시 늦었다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지금이야 말로 주식을 시작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모르시다고 느껴서

이렇게 주식 사는 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주식계좌 만들기!

주식을하려면 먼저 주식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에 앞서 먼저 해야될 것

 

Part 1. 증권사를 선택하자!

증권사의 종류는 엄청많습니다.

삼성, 하나, 키움, 한국, 동양, 신한, 미래에셋 등 엄청많은데요

각 수수료도 다르고 이벤트도 다르고 합니다.

 

이게 각 증권사 수수료 표입니다.

수수료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증권사를 고르기전에 각 증권사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나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Part 2. 증권계좌를 개설하자!

증권사를 선택했다면 이제 증권계좌를 개설합시다.

(저는 증권사에 직접방문하여 증권계좌를 개설했지만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증권계좌개설이 있어 조금더 편해졌습니다.)

 

예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증권으로 알려드릴께요.

 

먼저 구글앱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삼성증권을 검색해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 받으셔서 고객센터에서 계좌개설 클릭하시면

 

여기서 비대면 계좌개설 클릭

 

그러면 시작하기 나옵니다.

이렇게 시작전 준비물이 위에 나와 있으니

어렵지 않으니 쉽게 인증하며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참 증권거래 공인인증서는 일반 은행 공인인증서와달리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따로 발급받으셔야되요!

 

자리어면 증권계좌개설이 완료되었죠!

 

Part 3. 주식을 사보자!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주식을 사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정말 쉽습니다!

앱에 들어가셔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트레이딩 > 국내주식 > 주식현재가 에 들어가시면

이런 검색참이 나옵니다! 저는 제가 보유한 대한광통신을 

예를 들어서 설명할께요 

원하시는 주식회사 명을 검색하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이렇게 주식에 정보창이 뜨는데요 지금 보는 창입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매수]를 클릭합니다.

먼저 시장단가를 설정하셔야됩니다.

시장가를 클릭하지마시고 웬만하면

단가를 직접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수량을 선택하시고 현금매수를 클릭하면 

주식을 살수 있습니다.

간단하죠?ㅎㅎ

 

이제부터 여러분들도 개인투자자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투자로 부자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제가 같이 운영하고 있는 주식 유튜브가 있습니다.

구독자가...60명정도라 공유해드리 부끄럽지만

혹시 주식을 시작하시는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링크 남기니 보시면서 부자되셨으면 좋겠어요.

 

www.youtube.com/channel/UCOkn_v86vspJAyeeqTDcWiA

 

Jun K

#주식 #주식투자 #매매 #장전종목 #무료종목 #특징주 #테마주 #기법 #실전매매

www.youtube.com

 

 

 

 

주식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처음포스팅이라 부족하시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욱 알 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오늘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dailyfeed.kr/64c4a24/159991632521

 

뉴스픽

 

dailyfeed.kr

 

반응형